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 도서관에 간 레시피 > 1탄
작성일 2020-03-23
조회수 730
첨부파일

첨부파일 슬라이드2.PNG 다운로드 바로보기

집안의 라푼젤이 된 모든이에게 추천!

도서관에 간 레시피 ①

『운수 좋은 날』현진건. 1924. 책자리 808 ㅅ374민 v.10

사실주의 단편소설의 대표작. 일제강점기의 인력거꾼 김첨지의 삶을 통해 식민지 민족의 비참한 일상을 보여준다. 아픈 아내가 먹고 싶어했던 '설렁탕'을 사주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일을 나간 김첨지가 맞이한 현실은 너무나 가혹하기만 하다. [추천대상 : 청소년]

책 속 한 줄

“설렁탕을 사다 놓았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왜 먹지를 못하니......괴상하게도 오늘은! 운수가 좋더니만......"

‘설렁탕속성 Recipe

1. 사골(연골이 많고 붉은 얼룩이 선명) 핏물 빼기:잠길만큼 찬물에 하루(안하면 누린내!)

2. 핏물 빼기 2탄 : 다시 찬물에 담구기(물을 자주 갈아주면 빨리 빠짐)

3. 사골을 큰 냄비에 한번 끓인 후 찬물에 씻어주기 : 남아있는 불순물 제거

4. 냄비에 사골 본격적으로 끓이기 : 물 3배, 중간중간 거품과 기름 제거, 시작은 센불 → 끓어오르면 중불 6시간(3번, 회당 6시간, 4번 이상은 국물맛 저하!)
5. 완성 후 기호에 맞게 대파, 소금, 후춧가루와 함께 후루룩
참고: 농촌진흥청 요리백과 등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도서관 전면휴관이 길어져
비대면으로 독서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복정도서관에서는 3월 23일부터 4월 3일까지
1. <도서관에 간 레시피> (월,수,금,6회)/ 책 추천 및 책 속 음식 조리법 안내 PPT자료
2. <종이접기 방콕 놀이> (화,목,4회)/ 집에서 즐기는 종이접기 동영상자료 및 책 추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위 자료는 복정도서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종이접기 방콕놀이> 1탄!
다음글
도서관 정보시스템 일시중단 안내 (3월23일[월] 20:00~22: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