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온라인 수업 (ZOOM) 참여자 수강 이용안내
작성일 2020-09-04
도서관 운중도서관
조회수 636
첨부파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운영함에 따라,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안내사항을 알려드리오니 내용을 확인하시고 강의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생 준비할 사항

데스크탑 이용 시

영상 접속을 위한 기자재 (웹캠 등)
음성 접속을 위한 기자재 (마이크 또는 헤드셋 등)

스마트폰, 패드, 노트북 이용 시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와 마이크 사용 가능하므로 별도의 기자재는 필요없음

 

2. 온라인 강의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방지

- 해당 강의는 저작권이 있는 강의로 별도의 기기나 프로그램을 통한 동영상 녹화, 다운, 캡처 및 공유 등의

행위를 하실 수 없습니다.

- 강사나 타 수강생의 얼굴을 동의 없이 촬영, 캡처 및 편집하여 배포하는 등의 초상권 침해 행위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 수강생께서는 강의시간 내에 학습을 위해서만 강좌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반시, 형사처벌 및 민사소송을 통한 손해배상 및 위자료 청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수업시간에 지켜야 할 수칙

- 온라인 강의 접속 시 접속자명은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출석 확인용)

- 스마트폰 사용할 경우 비행기탑승모드로 설정하고, 반드시 거치대를 필수로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고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수업에 바른 자세로 임해 주시고, 수업 도중 잡담을 하거나 이동하지 말아주세요.

수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고 다른 수강생들에게 방해가 됩니다.

- 수업 중 타 수강생에 대한 비방, 혐오발언 및 수업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불필요한 언행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온라인 수업시 수강생 협조사항

- 수강생은 하나의 기기로 수강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의 기기로 로그인시 확인 후 수업진행 합니다.

- 수업 전 기기의 음성과 비디오를 미리 테스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 중 잡음으로 인해 수업이 방해되지 않도록 음소거 기능을 적절히 활용해주시고, 강사가 수강생의 수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비디오는 계속 켜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온라인강좌를 위한 ZOOM 사용법
다음글
정기도서 도착 알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