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
- 저자 : 민병운 [외]지음
- 출판사 : 부키
- 발행연도 : 2021
- ISBN : 9788960518735
- 자료실 : [판교]문헌정보실
- 청구기호 : 325.1-ㅋ464
이커머스가 대세인 리테일 아포칼립스 시대에 오히려 체험형 매장을 오픈한다? 집과 회사가 아닌 제3의 업무 공간을 원하는 재택근무자가 늘고 있다? 이제 소셜 미디어는 소셜하지 않아야 힙하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려면 더 열심히 쇼핑해야 한다? 메타버스가 줄 수 없는 현실 세계의 몰입감을 팔아라?
2021년 1월까지 출간된 30종의 트렌드 전망서는 총 526개의 트렌드를 다루었지만 이 중 20개의 상위 키워드가 전체 트렌드의 80%를 차지한다. 즉 30종의 트렌드 전망서는 20개의 메가 트렌드로 요약될 수 있는 것이다. 모두가 메가 트렌드만 좇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경쟁 우위와 차별화를 점해야 할까? 메가 트렌드가 놓친 또 다른 방향성과 역효과에 주목하면 새로운 기회와 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들은 메가 트렌드의 대척점에 있으면서 메가 트렌드만큼 규모가 큰 '역발상 트렌드'를 제안한다.
메가 트렌드와 역발상 트렌드는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어느 한쪽이라도 부재하면 트렌드로서의 가치를 잃는다.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메가 트렌드를 이해함과 동시에 그 흐름을 역으로 살펴보면 차별화된 경쟁력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 책 한 권이면 30종의 트렌드서와 526개의 메가 트렌드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메가 트렌드라는 '달'의 뒷면까지 살펴볼 수 있다. [출처: 인터넷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