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직업 이야기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직업 이야기
  • 저자 : 이랑
  • 출판사 : 드림리치
  • 발행연도 : 2018

세계는 모든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부르짖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고 떠들썩해도 어제와 똑같이 반복적인 일상을 살아가는 일반인은 물론 청소년들은 그 의미를 정확하게 알기 힘들다.

4차 산업혁명은 단순히 3차 산업혁명의 개념확장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3차 산업혁명 때와는 다른 변혁이 지금 세계의 시류에서 포착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로봇, 인공지능, 핀테크, 자율주행자동차와 같은 기술이며 이러한 기술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세상을 만들어낼 것임에 분명하다. 정보가 곧 권력인 세상이며 다른 사람보다 먼저 지금의 변화를 캐치하는 사람이 이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을 명확하게 해줄 것이고 미래를 대비하게 할 것이다.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주무르던 자동차 업체도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으로 IT업계의 하청 업체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이 중요한 것이다. 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3D프린팅,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바이오기술, 핀테크, 디지털헬스케어, 020 CHD 11RO 파트로 구분되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하는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직업 이야기」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과 현장의 흐름, 미래의 세상을 예견하고 현재 대두되고 있는 직업과 미래에 등장할 직업정보를 꼼꼼하게 알려준다.
 

- 사서 신종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