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한마디의 기적
고마워, 한마디의 기적
  • 저자 : 존 디마티니
  • 출판사 : 비전코리아
  • 발행연도 : 2015

인간행동학의 전문가, 교육자, 가치 계발 컨설턴트이자, 전세계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공동저자다. 수많은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조화롭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 위해 전 세계를 돌며 강의하고 있는 뛰어난 치료사이자 철학자이기도 하다.

‘34년이란 세월 동안 매일 나는 감사일기를 써왔다.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말이다. 찾아보면 하루 동안에도 감사할 일이 너무나도 많이 있다. 단지 우호적인 것들만을 좇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는 일들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장엄한 균형의 원리를 놓치고 있는 것이다.’

 

(P.27)
우리의 인생은 얼마나 많은 감사를 지녔느냐에 전적으로 비례한다. 자신의 삶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가진 것에 감사하지 않으면 인생은 더 무의미해지고 나날이 척박해질 뿐이다. 이것을 초월하려면 당장 감사목록을 작성하라.’

 

(P.132)

30년이 넘도록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감사 일기를 쓰며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것을 직접 경험한 내용을 담은 책이다. “난 왜 실패만 하는 거야!”, “난 왜 당하고만 사는 거지?”, “열심히 일하는데도 왜 이렇게 가난하기만 할까?” 자책하며 매사에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습관,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 삶의 변화를 일으킬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고마워, 한마디의 기적>에서는 삶의 7가지 영역에 감사의 효과가 미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실천한 경험과, 국제적인 강연자로 살아오면서 만났던 많은 이들의 사례도 함께 소개하며 구체적인 실천법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불평과 불만 부정적인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말고, 감사의 마음으로 세상을 본다면, 하루 동안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감사가 스쳐 지나가는지를 알게 되고, 더 나아가 감사의 마음을 글로 옮긴다면 감사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고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출처 : 독서치유사 이희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