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에서 활동 중인 독서동아리(5인 이상, 월 1회 이상)라면 등록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독서동아리소개를 참고하세요.
40대 이후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엄마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도록 책을 통해서 지혜를 넓히고 마음을 열고 소통할수 있는 따뜻한 공간입니다
항상 감사하며 자신의 성장과 아이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엄마들의 모임입니다
아이들 육아과 교육에 관한 책과
자신의 성장을 위한 자시계발서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엄마의 성장을 보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리하는 믿음으로
스스로의 성장에도 힘을 쓰는 엄마들의 모임입니다
영어로 된 책을 강독하고 토론하는 모임입니다. 더딜지라도 꾸진히 성장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책을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1. 독서를 통하여 마음 속을 은하수처럼 별빛으로 가득 채우길 원하는 분들과 만남을 갖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배움을 갖는 시간을 갖는 동아리입니다. 고전문학을 통해 많은 지혜를 배우며 동서양철학책은 난이도가 있는 책들을 함께 일고 나눔으로써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2.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이라는 책에 나오는 힐러리를 성장시킨 동력(다각적인 사고방식)이 된 존스튜어스식 독서법을 추구하고자 하는 모임입니다.
아래와 같은 것을 추구하는 분들!
1. 유투브를 볼 시간에 책을 읽고
2. 책을 읽은 후에 토론을 하고
3. 저자와 만남의 시간을 자주 갖고
4. 10대 시절에 읽었던 책을 다시 읽고
3. 나이에 상관 없이 다른 연령층과 책에 대한 대화를 하고싶다
4. 고전문학, 철학책을 좋아하나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책사랑 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킹하고싶다!
이런 분들 밤하늘의 별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책은 고전문학작품 - 한국문학, 일본, 중국, 서양 및 타국, 예: 삼국유사, 열하일기, 한중록, 운영전 장비록, 조웅전, 봉이 김선달, 고려사, 신유복전, 배비장전, 숙영낭자전, 임경업, 오성과 한음, 임진록, 숙향전, 삼국사기, 김삿갓, 장화홍련전, 춘향전, 계축일기, 양산백전, 난중일기, 열하일기, 어사 박문수, 별주부전, 옹고집전, 홍길동전, 구운몽, 금방울전, 전우치전, 임진록, 등등. 삼국지, 초한지, 수호지, 열국지, 사기열전, 오다 노부나가, 홍수몽, 서유기, 봉신연의, 금병매, 제공정전, 겐지 이야기.
철학책 - 중국철학, 한국철학, 독일철학, 고대 그리스 철학 예: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한비자, 도덕경, 논어, 주역, 대학, 시경, 장자, 순자, 소학, 묵자, 황제내경, 십필사략, 오자병법, 춘추, 수신기, 채근담, 육도삼략, 예기, 효경, 요재지이, 백사전, 명심보감, 목민심서, 손자병법,
이밖에도 함께 읽고싶은 고전문학, 철학책 추천받아요
단, 책 선택에 있어서는 한국/한국과 관련도가 높은 아시아쪽에서 쓰여진 책을 더 많이 읽으려 하고 있습니다.
책 읽는 양 - 적어도 2주에 보통책 두깨 1권은 읽는 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모임시간:
목/금- 6시-8시
모임 플렌
매주 만나되, 2주동안 책 1권을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한권의 책을 다 읽었을 때, 책 모든 내용에 대한 토론을 마무리하는 날로 하며 다른 책으로 넘어간다.
매달 : 고전문학 4권, 철학책 1~2권 읽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달 철학책에 대한 모임 2회, 문학책에 대한 모임 2회를 갖을 예정
여름에만 대면으로 만나고 나머지 계절동안은 비대면(줌)으로 계획중입니다. 식당 같이 식사하거나 카페에서 책얘기를 할 예정입니다. 시간/진행속도은 조원들과 상의해 유연하게 할 예정입니다. 인원수가 3명 이상만 되면 다른 요일 저녁/낮시간도 모임 가능. 가능하면 늦은 밤은 피하고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남을 하려고 합니다. 회비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하고픈 대화를 해나가면 되겠습니다.
오픈 카카오톡방 : https://open.kakao.com/o/gTes8Orf
평소 알고 지내며 같은 취미를 오랫동안 공유한 사이인데
이번 기회에 오랫동안 생각만 해오던 독서를 통한 의미있는 모임을 추진해 보고 싶다
책을 읽는 것은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여는 것과 같다. 새로운 세상에 노크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노크는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의 멤버를 중심으로 시작되어 성남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독서 모임입니다. 2023년 2월에 시작한 노크는 전 멤버 리더제를 도입하여 매 달마다 돌아가며 리더를 맡아 모임을 진행하여 한 명도 빠짐없이 모임에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 시켰습니다. 월 1회 씩 리더가 정한 책을 읽고 2시간 정도 의견을 나누며, 나눈 내용을 정리하여 팟캐스트와 책자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책의 향에 취해 함께 읽고, 낭독, 산책하며 서로의 향으로 채워가는 함께 어우러지고자 하는 월간 책 만남입니다. ( 월 1회 정기 모임이며 ,향긋한 차와 함께 합니다.)
저희 동아리는 분당도서관 독서모임에서 시작되어 한학기를 끝으로 계속 모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삼성 중공업( 판교R&D센터) 근무하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독서 모임으로 같은 건물에 입주한 관계사 임직원도 참여가 가능한 동아리 입니다.
회사 차원에 지원을 받는 동호회는 아니기 때문에 순수 참가자들의 자발적 의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뜸해지는 시기에 소규모로 시작했으며, 2022년도 부터는 공식적인 회원 모집을 통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원은 총 12명으로 인문/사회, 경제, 자기 개발 분야에 관한 서적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좀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소설/시에 대해서도 그 범위를 넓히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진정한 나와 우리를 만나는 마을 공동체 독서모임입니다